본문 바로가기

XRP

(코인패치펌) SWIFT CEO의 다보스 세계 경제 포럼에서의 행동

패널 질문 "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(Crypto)가 완전히 과장되었고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까? "에  청중들 중 SWIFT CEO만 손들어.

https://twitter.com/The_Rippening/status/1088022369740951552

 

https://twitter.com/The_Rippening/status/1088091351353311233

 

크로스보더(국가를 넘은) 송금시장을 지배하는 SWIFT(국제은행간금융통신협회)의 고트프리 라이브랜트 CEO가 23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경제포럼에서 가상화폐는 위험하다는 인식을 나타냈다.

 

다보스회의의 ‘지속가능한 가상통화 구조를 만든다’라는 패널에서 청중 중 한 명으로 참여한 라이브랜트 CEO. 사회자에게 “(가상통화)은 오래가지 않겠다고 용감하게 발언한 인물”로 지명된 뒤 발언했다. 라이브랜트 CEO는 “나는 중앙은행 관계자가 아니지만 중앙은행에 감독되어 있고 이따금 중앙은행 대신 발언한다”며 이렇게 말했다.

 

“은행에 규제가 가해진 이유는 세 가지 큰 리스크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다. 하나는 재조정 등 사회에 구조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위험이다. 이것은 역사의 교훈으로부터 배울 수 있을 것이다. 다음으로 돈은 소비자를 속이는 데 좋은 수단이다. 사람들은 돈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모르는 경향이 있다. 그래서 은행이 규제되는 한 요인은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이다. 마지막으로 돈은 나쁜 놈들이 나쁜 짓을 하는 걸 방해하는 방법이야. 그래서 우리는 안티 돈세탁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.”

 

그는 모두가 리버타리언(정부의 개입을 최소화하려는 사상의 소유자)이 되기 전에 위의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. 그래서 나는 이 패널에서 "가상통화는 위험하다고 말한다고 말한다." 다만 위의 3가지 점이 가상화폐에 대한 반론으로 어떻게 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.

 

https://jp.cointelegraph.com/news/swifts-ceo-at-davos-crypto-can-be-dangerous

クロスボーダー(国をまたいだ)送金市場を支配するSWIFT(国際銀行間金融通信協会)のゴットフリー・ライブラントCEOが23日、スイスのダボスで開かれている世界経済フォーラムで、仮想通貨は危険だという認識を示した。